공지사항 보도자료
새만금을 해외에 알릴 청소년ㆍ청년을 모집합니다!
작성자 : 김영훈 작성일 : 2020-08-07 조회수 : 528

새만금을 해외에 알릴 청소년ㆍ청년을 모집합니다!
 - 새만금개발청, 반크(VANK)와 함께 국제 청소년 홍보대사 모집 -

□ 새만금개발청(청장 김현숙)은 새만금을 세계 각국에 알리기 위해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(VANK)와 협력하여 2020년 새만금 홍보대사 1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.

   ※ 반크(VANK): 전세계 해외 누리꾼들에게 한국을 바로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사이버 관광가이드, 외교사절단

□ 모집 기간은 8월 8일~16일(총 9일간)이며, 해외나 국내 거주 외국인에게 새만금을 알리고 싶은 청소년과 청년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.

 ㅇ ‘지구촌촌장학교(school.prkorea.com)’의 ‘학교신청’ 항목에서 홍보대사 활동에 지원할 수 있으며, 합격 여부는 8월 18일 지구촌촌장학교 누리집과 문자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□ 새만금 청소년ㆍ청년 홍보대사는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미래도시 새만금에 대해 배운 후 새만금의 비전과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.

 ㅇ 홍보대사로 선발된 150명은 사전 교육을 거쳐 8월 29일 온라인발대식을 시작으로 새만금을 공부하고, 홍보자료를 만들어 펜팔ㆍSNS(사회관계망서비스) 등을 활용해 해외에 새만금을 알리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.

 ㅇ 또한, 우수 활동자들에게는 홍보대사 임명장을 수여하는 등 포상도 진행한다.

□ 새만금개발청 김용태 대변인은 "세계가 주목할 미래 중심지가 될 새만금을 해외에 바르게 알릴 수 있도록 많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."라며, "참신한 생각들로 만들어진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홍보 활동을 기대한다."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