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 보도자료
새만금청, 한국투명성기구와 청렴문화 확산 협력 추진
작성자 : 우소영 작성일 : 2020-07-24 조회수 : 842

새만금개발청, 한국투명성기구와 청렴문화 확산 협력 추진

- 부패방지와 청렴도 제고를 위한 시스템 구축 -


□ 새만금개발청(청장 김현숙)은 7월 23일 서울 새만금투자전시관에서 국제투명성기구 한국본부인 한국투명성기구(공동대표 이상학)와 반부패 및 청렴도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 ㅇ 이번 협약은 국정과제인 국가청렴도 상향목표(국제투명성기구 반부패인식지수 20위권 이내, 2020년 30위권 달성)에 발맞춰 새만금청이 선진국 수준의 국제적인 반부패, 청렴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의 하나다.

   - 한국투명성기구는 1993년에 창립되어 세계적인 반부패 운동을 선도하는 비정부기구(NGO)로 독일 베를린에 본부를 두고, 1995년부터 ‘국가별 부패인식지수(CPI)’를 발표하고 있다.

 ㅇ 이날 협약식에는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을 비롯해 이상학 한국투명성기구 대표와 집행위원들이 참석했으며, 양 기관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부패방지 활동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.


□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“새만금개발청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만큼, 청장부터 청렴문화 확산에 솔선수범하고 부패방지와 청렴도 제고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도 앞장서겠다.”라고 밝혔다.

 ㅇ 이상학 한국투명성기구 공동대표는 “새만금개발청이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로 청렴문화를 실현하는 대표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