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 보도자료
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새만금 투자설명회 개최
작성자 : 김영훈 작성일 : 2020-01-23 조회수 : 215

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새만금 투자설명회 개최
- 새만금개발청,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투자유치활동 시도 -

□ 새만금개발청(청장 김현숙)은 1월 31일 오전 11시부터 12시(홍콩·싱가포르 오전 10시부터 11시)까지 1시간 동안 새만금개발청 유튜브 채널에서 「새만금 웨비나 투자설명회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
 ㅇ ‘웨비나(Webinar)’는 ‘웹(Web)’과 ‘세미나(Seminar)’의 합성어로,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세미나를 의미한다.

□ 이번에 개최되는 「새만금 웨비나 투자설명회」는 동남아 등 아시아 지역 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며, 홍콩(11개사), 싱가포르(5개사), 말레이시아(1개사), 태국(1개사), 필리핀(2개사)에서 총 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.

 ㅇ 새만금 투자유치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누구나 유튜브에서 '새만금개발청'을 검색해 웨비나 영상을 선택하여 「새만금 웨비나 투자설명회」에 참여할 수 있다.

□ 웨비나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전 세계 어느 기업과도 수시로 대화할 수 있는 방식이므로, 현지출장으로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.

 ㅇ 또한 웨비나에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유튜브를 통해 이전 개최된 투자설명회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어 대면 투자유치 활동에 비해 홍보효과가 지속적이다.

□ 새만금개발청 박종민 교류협력과장은 "웨비나는 여러 나라의 많은 기업인들과 직접 만나지 않고도 새만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투자활동 수단이다. 앞으로도 웨비나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므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."라며 이번에 개최되는 1월 31일 새만금 웨비나에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요청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