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 보도자료
새만금개발청, 싱가포르에서 투자유치 활동 적극 전개
작성자 : 이현경 작성일 : 2019-09-11 조회수 : 41

새만금개발청, 싱가포르에서 투자유치 활동 적극 전개

- 아시아 부동산 기업 및 싱가포르 한인사회와 투자 유치·협력 강화 논의 -


□ 새만금개발청(청장 김현숙)은 9월 1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'아시아 부동산 주간(Asia Property Week)'에 참여하여 싱가포르 세계부동산연맹(회장 Lim Lan Yuan)과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
□ 이번 협약은 '아시아 부동산 주간' 행사에 참가한 새만금개발청 대표단(단장 김일환 차장)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의 결과이다.

  ㅇ 대표단은 싱가포르 세계부동산연맹과 싱가포르 부동산감정평가사협회의 Lim Lan Yuan 회장과 개별적으로 만나 새만금의 현황과 잠재력, 투자가치에 관해 설명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하였으며, 새만금 개발과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.

  ㅇ 김일환 차장은 "새만금은 중국과 가까운 곳에 있어 거대시장 접근성이 높고, 재생에너지 및 모빌리티 융복합산업 클러스터가 조성되고 있는 등 성장 잠재력이 크므로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곳으로 변화해가고 있다"고 설명하였다.

  ㅇ Lim Lan Yuan 회장은 설명을 들은 후 "새만금의 규모와 빠른 개발 속도가 인상적이다. 기업인과 투자자 등이 새만금을 방문할 수 있도록 주선하겠다"고 말했다.


□ 한편, 새만금개발청은 부동산 관련 기업인 및 투자자와 싱가포르 한인회를 초청·방문하여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.

  ㅇ 기업인 및 투자자 1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한 간담회와 상업부동산 관련 회의에서 새만금의 개발현황과 투자기회를 소개하였으며,

  ㅇ 싱가포르 한인회를 방문하여 110여 개의 교민 기업인들이 새만금에 관심을 두도록 협조를 요청하였다.

  ㅇ 고이경 한인회 사무국장은 "분기별로 발행하는 한인회 뉴스매거진에 새만금 관련 내용이 들어가도록 하고, 교민들에게 새만금 홍보자료를 배포하겠다"고 적극적인 협력 의지를 밝혔다.


□ 또한, 대표단은 새만금의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싱가포르 관광청을 방문하여 관광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업할 것을 논의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