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 보도자료
새만금 산업단지 투자기업 입주 잇따라
작성자 : 김영훈 작성일 : 2019-07-31 조회수 : 178

새만금 산업단지 투자기업 입주 잇따라
- ㈜동호코스모 입주계약 체결 -

□ 새만금개발청(청장 김현숙)은 7월 29일 ㈜동호코스모와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 ㅇ ㈜동호코스모(대표이사 전광구)는 2005년 창립 이후 OEM 방식*으로 정밀 계측기의 몸체를 생산하고, 원격 전력 검침 관리 장치 AMI**의 측정관리 시스템을 연구·개발하여 국내 및 해외에서 제조하고 설치·운영해 온 전문 기업이다.
    *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: 주문자 상표 부착 방식
   ** 원격검침인프라 (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) : 스마트미터에서 측정한 데이터를 원격 검침기를 통해 자동으로 전력 사용 분석을 진행하는 기술

  - ㈜동호코스모는 2020년까지 산업단지 2공구 내 장기임대용지 23,200㎡에 80억 원을 투자해 스마트계량기 제조시설을 신설하고 130여 명을 고용할 예정이다.

□ 한편, 새만금개발청은 올해 들어 6개의 입주 계약*을 이미 체결한 상황으로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 계약은 모두 7건으로 늘어났다.

 ㅇ 새만금 산업단지에는 최근 다양한 분야의 제조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, ㈜동호코스모는 새만금 산단에 입주하는 첫 번째 계량기 전문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.
    * 네모이엔지(1월), 레나인터내셔널(4월), 풍림파마텍(5월), 테크윈(6월),       테크윈에너지(6월), 게놈앤내츄럴바이오(6월)

□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“최근 새만금 산업단지에 입주가 잇따르고 있는 것은 새만금이 유망한 투자 입지로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이다.”라면서, “투자를 희망하는 기업의 모든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초 상담부터 입주, 공장 착공에 이르기까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