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 보도자료
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,「2019 이벤트 어워즈」최우수상 수상
작성자 : 김영훈 작성일 : 2019-06-28 조회수 : 80

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,「2019 이벤트 어워즈」최우수상 수상
-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상, 국제 축제로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아 -

□ 새만금개발청(청장 김현숙)은 새만금의 대표 축제 ‘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’이 6월 28일「2019년 이벤트 어워즈」클라이언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.

?ㅇ「2019년 이벤트 어워즈」클라이언트 부문은 2018년 전국에서 개최된 행사를 각계각층의 전문가가 '기획력 및 창의력, 관련분야 전문성, 관계기관과의 유기적협력도'를 심사하는 분야이다.
????? * 주최 : 한국이벤트 산업협동조합

?ㅇ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은「2018년 이벤트 어워즈」클레이티브 부문 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는 클라이언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, 2019년 2월에는 축제콘텐츠협회의「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」을 수상하는 등 이제는 대한민국 뿐만아니라 국제적인 축제로 발전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.

□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은 캠핑(야영), 설치예술, 불의제전, 전자댄스음악(EDM) 파티, 세계음악공연 등의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기획으로 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(틀, 체계)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이벤트 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.

□ 올해 3회째를 맞는 노마드 페스티벌은 '나를 찾는 시간! 새로운 땅 새만금에서' 라는 슬로건으로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.

?ㅇ 3회를 맞아 기존 3일에서 4일로 행사기간을 확대하고 수영장과 물대포 등 물 관련 콘텐츠를 강화한 물의 제전이 도입되어 더운날의 열기를 화끈하게 식혀줄 예정이다.

□ 새만금개발청 관광진흥과 김세용 과장은 “연이은 이벤트 산업계의 수상은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이 지속가능하고 새만금을 대표하는 축제라는 것을 반증하는 것으로 알고 축제를 더욱 열심히 준비하여 새만금의 가치를 알리겠다." 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