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 보도자료
새만금개발청, 외국인 유학생들 초청해‘새만금’알려
작성자 : 김영훈 작성일 : 2019-06-07 조회수 : 79

새만금개발청, 외국인 유학생들 초청해‘새만금’알려
- 한국외대 교환학생들에게 새만금 사업 소개 및 간담회 가져 -
□ 새만금개발청(청장 김현숙)은 6월 7일 새만금 투자전시관(서울역 인근)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들을 초청해 새만금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.
?ㅇ 이번 행사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미국, 폴란드 등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에게 한국의 대표 국토개발 사업인 새만금을 알리고, 교류협력 기반을 넓히고자 마련됐다.

□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의 미래비전과 현재 추진 중인 재생에너지?전기차 클러스터(협력지구) 조성 등 혁신성장 사업 등에 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, 학생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‘노마드(NOMAD: 유목민) 페스티벌*(8. 15.~18. 새만금 오토캠핑장 일원에서 개최, 현재 사전예약 접수 중)’ 등의 다양한 문화행사도 소개했다.
?? * 새만금을 국제 문화예술의 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유목민의 삶을 모티브(동기)로 기획한 캠핑형 축제로, 「2017 이벤트 어워즈」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상과 「2019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」 축제프로그램 우수상 수상
?ㅇ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“새만금을 통해 새로운 한국의 모습을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, 기회가 된다면 새만금에서 열리는 다채로운 행사에도 참여하고 싶다.”라고 소감을 밝혔다.

□ 새만금개발청 이중기 교류협력과장은 “행사에 참석한 유학생들이 민간 외교관으로서 새만금의 매력을 알리고, 본국과 새만금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도 해 주기를 바란다.”라고 말했다.
?ㅇ 새만금개발청은 여러 대학교와 협력해 많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새만금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,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