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 보도자료
새만금청, 2019년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
작성자 : 최미영 작성일 : 2019-05-15 조회수 : 22

새만금개발청, 2019년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
- 배문중학교 학생들, ‘새만금 홍보 전문가’체험 시간 가져 -


□ 새만금개발청(청장 김현숙)은 5월 15일 새만금 투자전시관(서울역 인근)에서 서울 배문중학교 학생(18명)을 대상으로 ‘나도 새만금 홍보 전문가’라는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.

 ㅇ 이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중학생의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청소년들에게 대한민국의 대표 국책사업인 새만금을 알리고, 새만금을 직접 홍보하는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 중이며, 지금까지 35개 학교에서 총 450명의 학생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.

□ 이날 학생들은 새만금의 역사, 주요 사업계획, 핵심사업 추진현황 등 국가 성장동력으로 개발되고 있는 새만금의 모습을 확인하고, 투자전시관의 다양한 브리핑 시스템을 활용해 내가 꿈꾸는 새만금의 모습을 직접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.

 ㅇ 한 학생은 “여행으로만 가봤던 새만금을 사업 설명과 홍보영상 등을 통해 새만금의 미래 가치와 비전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. 또한, 새만금 사업을 직접 홍보해 봄으로써 홍보 전문가와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관해 관심이 생겼다.”라고 말했다.

□ 새만금개발청 이중기 교류협력과장은 “이 프로그램을 통해 새만금의 미래를 만들어갈 청소년들이 새만금의 참모습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.”라며, “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

 ㅇ ‘나도 새만금 홍보전문가’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12월까지 진로체험전산망 꿈길(http://www.ggomgil.go.kr)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.

□ 한편, 새만금 투자전시관에서는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외국인 공무원 및 유학생들을 초청해 새만금을 알리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