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 보도자료
새만금산업단지, 재생에너지 기업들 속속 입주
작성자 : 최미영 작성일 : 2019-04-09 조회수 : 183

새만금산업단지, 재생에너지 기업들 속속 입주
 - 태양광 관련 기업 ㈜레나인터내셔널 입주계약 체결 -


□ 새만금개발청(청장 김현숙)은 4월 9일 재생에너지 관련 기업인 ㈜레나인터내셔널과 새만금산업단지 입주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 ㅇ ㈜레나인터내셔널은 태양광 모듈, 태양광 구조물 및 에너지 저장장치(ESS; Energy Storage System)를 제조하는 강소기업으로, 작년 9월 새만금개발청과 투자협약(MOU)을 체결한 이후, 최근 ‘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(협력지구) 조성 사업’이 본격화됨에 따라 이번에 입주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.

 ㅇ ㈜레나인터내셔널은 2021년까지 새만금산업단지 2공구(76,000㎡)에 555억 원을 투자하여 120여 명의 고용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며, 올 상반기 중에 공장을 착공할 계획이다.

□ 작년 12월 군산으로 청사를 이전한 새만금개발청은 올해 1월 ㈜테크윈 및 ㈜테크윈에너지와 투자협약(MOU)을 체결한 바 있으며, 3월에는 ㈜네모이엔지가 공장을 착공한 데 이어 이번에 ㈜레나인터내셔널과 입주계약을 체결하는 등 재생에너지사업 분야에서 연이어 가시적인 투자유치 성과를 내고 있다.

  ㅇ 투자협약을 체결한 ㈜테크윈과 ㈜테크윈에너지와는 현재 막바지 입주계약 협의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.

□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“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 사업을 통해 유망한 재생에너지 관련 기업들을 집적화함으로써 새만금을 우리나라 미래 신산업의 전략적 거점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.”라고 밝혔다. 
  ㅇ 아울러, “새만금에 더 많은 기업들이 투자할 수 있도록 조속한 기반시설 확충과 함께 투자환경을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겠다.”라고 말했다.

□ 한편, 새만금개발청은 산업단지 임대용지에 대해 국내기업의 임대료를 종전 5%에서 외국인투자기업과 동일하게 1%로 인하하고, 투자금액 대비 임대용지 제공 면적도 50%에서 최대 70%로 확대하는 등의 개정된 「새만금산업단지 임대용지 운영지침」을 4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