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 보도자료
제3회 새만금 노마드페스티벌 보조사업자 선정
작성자 : 최미영 작성일 : 2019-03-13 조회수 : 90

「제3회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」 보조사업자 선정

- 문화공방디케이비(주) 선정, 8월 열릴 축제 준비 시작 -


□ 새만금개발청(청장 김현숙)은 오는 8월(3일간 진행 예정) 예정된 ?제3회 새만금 노마드(NOMAD: 유목민) 페스티벌?의 보조사업자로 문화공방디케이비(주)를 선정

    했다고 밝혔다.

 ㅇ 보조사업자 선정은 공모(2. 13.~2. 28.)에 참여한 업체를 대상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에 의한 서류전형과 발표(프레젠테이션) 등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쳤다.

 ㅇ 이번에 선정된 문화공방디케이비(주)는 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, 사업계획의 적정성, 사업추진 역량, 사업예산 편성의 합리성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.

   - 문화공방디케이비(주)는 작년에 개최된 제2회 노마드 페스티벌에 참여해 다양한 기획과 참신한 구성으로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실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.

□ 새만금개발청 김세용 관광진흥과장은 “보조사업자와 함께 새만금을 널리 알리고, 새만금에서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되고 매력적인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

□ 한편, ?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?은 새만금을 국제 문화예술의 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유목민의 삶을 모티브(동기)로 기획한 ‘캠핑형 축제’로서, ‘2017 이벤트 어워즈’

    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상과 ‘2019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’ 축제프로그램 우수상을 받는 등 우리나라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