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 보도자료
새만금개발청, 삼진산업㈜과 투자협약 체결
작성자 : 관리자 작성일 : 2017-10-11 조회수 : 457

새만금개발청, 삼진산업㈜과 투자협약 체결
- 새만금산업단지에 상용트럭 조립?생산 제조시설 건립키로 -
□ 새만금개발청(청장 이철우)은 10월 11일 새만금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자동차부품 제조회사인 삼진산업㈜과 “상용트럭 조립?생산시설에 관한 투자협약(MOU)”을 체결했다.

?ㅇ 협약식에는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, 진홍 전북도 정무부지사, 문동신 군산시장, 임우순 농공새만금산업단지사업단장, 권태진 삼진산업㈜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상호 협력과 원활한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.

□ 삼진산업㈜(대표 권태진)은 승용 및 상용차 부품을 생산하는 완성차 협력 업체로, 새만금산업단지(1공구 53,000㎡)에 390억 원 규모의 상용트럭 조립?생산 제조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.

?ㅇ삼진산업㈜은 올해 말 공장을 착공해 생산시설이 완공되는 2018년 하반기부터 2.5톤 미만의 상용트럭 연 850대 생산에 들어가며,? 계속해서 연 3,500대까지 생산량을 확대할 예정이다.

??

< 투자 개요 >

▶ (분야) 상용트럭 조립?생산 제조
▶ (시기) 2017~2020년
▶ (규모) 투자액 390억 원, 고용 125명
▶ (위치) 새만금산단 1공구, 53천㎡
?
□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“삼진산업의 투자를 통해 자동차 산업을 매개로 인근의 군산국가산단과의 연계성이 강화되면서 투자유치에 상승(시너지) 효과가 기대된다.”라고 말했다.

?ㅇ또한, “새만금산업단지가 새만금 사업 활성화를 위한 선도 지역으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조속한 기반시설 확충과 다양한 투자 혜택(인센티브)을 마련해 기업이 투자하고 싶은 곳으로 만들어 나가겠다.”라고 말했다.

□ 한편,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전북도와 군산시는 “새만금산업단지의 투자 여건 개선을 위해 새만금개발청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.”라고 밝혔다.

?ㅇ아울러, 2023년 세계잼버리대회 개최를 대비한 새만금 공항 건설 등 기반시설 조기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.